"어린이들은 우리의 미래를 만들 씨앗들이다
그들의 순수하게 비어있는 가슴을
사랑으로 채워 길러주자
삶의 학습과 지혜라는 물을 뿌려주자
그들이 성장해 나갈 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자"
-도덕경-
모든 아이들은 '씨앗 속의 사과' 처럼 가히 상상할 수 없을만큼 '무한한 잠재력과 능동성'을 지니고 있으며, 각자의 개별성을 존중받아야 할 독립된 인격체입니다.
유진 어린이집 교직원 모두는 아이들이 잠재력과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아이들 마다 가진 개별성을 존중하며, 영유아들의 연령과 발달 수준에 적합한 환경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
유진어린이집은 아이들이 자연속에서 자연의 흐름을 알고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자유로운 시간과 공간 안에서 마음껏 상상하고 마음껏 경험하며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자연 속에서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세계와 상호작용 하는 경험을 통해 전인적인 발달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진어린이집은 설립 배경과 목적에 따라 저소득 가정 및 맞벌이 가정의 자녀 양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발달이 지체된 아동을 포함한 모든 아동들이 함께 하는 ‘통합 어린이집’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결식아동 후원,아동 존중을 바탕으로 한 아동학대예방사업, 입양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복지재단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여 지역사회 가정의 아동 돌봄, 자녀 양육에 대한 고민을 덜고,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뿐 만 아니라,
국가적 위기인 저출산을 극복 할 수 있도록 아동.가족.지역사회 복지증진에 더욱 기여하겠습니다.